2015년 4월 13일 월요일

[영어듣기] 힐러리 클린턴 대통령 출사표 (part I)




【표현공부】

belong은 우리말 구조와는 좀 이질적인 동사라서 익숙해지는데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.
단순히 한글로 뜻을 외우기 보다 다양한 예문들을 보며 의미를 느껴보세요.


-This book belongs on the top shelf.
(그 책은 선반 제일 위에 (속해) 있다)

-Put the groceries away where they belong.
(그 식료품들은 원래 있던 곳에 치워놔)


-That watch belongs to me.
(그 시계는 내거야)


-Have you ever belonged to a political party?
(정당에 소속되어 본 적 있어?)



▒ 제작 : SNSenglish






댓글 4개:

  1.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.

    답글삭제
  2. '이에요'가 맞습니다. 예를 들어 고양이이에요. 또는 고양이예요.
    로 쓸 수 있답니다.
    보통 '이'로 끝나는 단어 뒤에는 '예요'라고 적어요.

    퍼오려고 보니....맞춤법 틀린 게 있어서 못 퍼오겠네요.+_+
    '이에요'가 맞아요. '이예요'라는 말은 한국어에 없답니다.

    '이에요'의 줄임말이 '예요'라고 생각하고 글 적어주시면 참 좋겠네요.

    쉽게 말하면 받침이 있는 단어에는 '이에요', '이었다'를 많이 쓰죠.
    받침이 없는 단어에는 '예요'를 씁니다.

    맞춤법에 맞게 써주시면 제가 맘껏 퍼오고 홍보할 수 있을 것 같아요!^^

    그러니까,
    윗 동영상의 문장 중 '봄이예요'가 아니라 '봄이에요'가 맞겠죠?

    답글삭제
    답글
    1. 우리말을 좀 더 신경써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.
      긴글로 말씀주셔서 감사드립니다. ^~^

      삭제
  3.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.

    답글삭제